spot_img
spot_img
Home문화/교육/공연/스포츠교육경남 고성군, 「2024년 농촌대학 입학식 개최」…농업 경쟁력 향상

경남 고성군, 「2024년 농촌대학 입학식 개최」…농업 경쟁력 향상

▲고성군, 2024년 농촌대학 입학식 개최…농업 경쟁력 향상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6일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연구소 소강당에서 입학생 29명을 비롯해 내빈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농촌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농촌대학은 16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매주 화요일 4시간씩, 총 92시간 운영된다. 농사에 필요한 중요 정보, 전문 강사의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을 병행한 맞춤형 교육 등을 통해 농업인으로서 한 단계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고성군 농촌대학’은 작년까지 442명이 입학해 35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제16기를 맞는 ‘고성군 농촌대학’은 입학생 총 29명 중 관외 거주자가 8명이나 되는 만큼, 지역농업의 선도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날 입학식에 참석하여 인사말을 통해 “농촌대학이 배움의 열정을 가진 신규 농업인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에 입학한 입학생 모두 1년여 간의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