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문화/교육/공연/스포츠교육사천교육지원청, 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 공감 협의회 개최

사천교육지원청, 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 공감 협의회 개최

▲사천교육지원청, 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 공감 협의회 모습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지난 2일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과 함께 청렴 공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2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안내와 사천교육지원청의 청렴정책 특색 사업에 대해 토의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은 내‧외부 부패 취약 분야별 청렴도 향상 방안으로 작년까지 코로나19로 실시하지 못했던 수학여행,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용역업체에 안심편지 및 문자메시지 제공 등 친절 행정을 통해 외부 청렴도를 개선하고, 갑질 예방 교육 및 상호존중 문화 확산으로 내부적 노력도 동시에 당부했다.

이종섭 감사총괄서기관은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렴 정책들이 좋은 효과를 거두길 바라며, 하반기에는 학교 현장에서도 청렴이 문화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학교와 연계한 청렴 정책을 더욱 많이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옥 교육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을 통해 사천교육지원청의 청렴정책 홍보와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계획임을 밝히며, “우리 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청렴 시책사업들이 높은 평가와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