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소방서 전경.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소방서(서장 김상욱)는 안전한 사천시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소방관서 업무를 보조하는 조직으로 화재, 구조, 구급 및 재난 발생 시 소방 현장 활동을 보조하고 화재 예방 순찰, 소방 안전 캠페인 등 지원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으로는 관할구역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으로 신체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하며 희생정신과 봉사 정신이 투철한 사람이면 된다.
신청접수는 사천소방서 현장대응단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로 방문 및 우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공개모집 접수 기간은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10일간이며, 기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소방서 홈페이지 및 사천소방서 현장대응단 의용소방대 업무담당자(☎830-9294)에게 문의하면 된다.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각 시읍면 23개대 558명으로 구성되어 소방업무 보조 활동에 임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원 특전 사항으로는 ▲우수대원 표창 및 대학생 본인 및 자녀장학금 지급 ▲민방위대 편성 면제 ▲각종 소방 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부여 ▲장기재직 퇴임 의용소방대원 공로패 수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