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제60회 K-Theater Awards」를 빛낸 경남연극

「제60회 K-Theater Awards」를 빛낸 경남연극

▲한미약품이 지난 25일 열린 ‘제60회 K-Theater Awards’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공연예술 발전에 헌신해온 연극인 16명과 극단 4곳에 총 2000만원의 상금 및 상패를 전달했다. 행사 이후 수상자들과 극단 관계자들이 무대에 올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젊은 연극인상 ‘주요한’, 자랑스런 연극인상 ‘김은민’,/2022 베스트작품상 극단 현장 ‘나는 이렇게 들었다’ 수상 –

[경상뉴스=박영환 기자](사)한국연극협회가 주최ㆍ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미약품, 동방인쇄공사가 후원하는 제60회 K-Theater Awards가 지난 25일 오후 3시에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진행되었다.

K-Theater Awards는 연극인들의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각 지역별로 한 해 동안 가장 빛나는 활동을 한 단체와 개인에게 상을 주는 행사이기에 경남연극인들도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되었다.

경남 극예술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젊은 연극인상은 창원 극단 미소의 ‘주요한’ 배우가 수상했고, 경남연극을 20년 이상 꾸준히 지켜오며 한국연극을 발전시켜온 자랑스런 연극인상에는 한국연극협회 밀양지부장이자 극단 메들리 대표이자 상임연출인 ‘김은민’ 지부장이 수상했다.

2022 베스트 작품상에는 제40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단체 금상을 수상한 극단 현장의 ‘나는 이렇게 들었다’가 수상했다.

한편, 작년까지 ‘대한민국연극인의 밤 & 대한민국연극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이 행사는 한국연극의 가치를 높이고 대한민국 연극계 전체를 아우르는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K-Theater Awards’로 변경하여 진행되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