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경남 고성군, 「2025년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시행

경남 고성군, 「2025년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시행

▲고성군, 2025년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시행
– 관내 체험시설 25개소에서 12월까지 이용 가능-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관내 다자녀 세대를 대상으로 3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2025년도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다양한 인구증가시책을 추진하는 가운데 다자녀 세대가 경제적 부담 없이 여러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 2019년부터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관내 체험시설 25개소를 선정했다.

다자녀 세대
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체험시설 이용권(20,000원 상당)을 직접 수령한 후 체험시설을 방문하면 된다.

올해 이용 가능한 체험시설은 총 25개소로 △감개무량루디아 △개천된장 △고슴도치마마 △공룡자연농원 △공룡타조랜드 △글씨공방글멋 △꼼지락소잉공방 △늘바느질 △다래촌교육농장 △모리아공방 △미당 △바느질놀이 △블러썸하우스 △색종이 △수로요.보천도예창조학교 △엄마손공방 △에코스쿨 △오늘뷰티 △온썸 △ 정동목장교육농장 △주식회사버금상점 △지음 △카페샐럽 △카페자하 △콩이랑농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 통합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올해 다자녀세대 체험놀이는 특정 기간, 특정 업체에 집중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체험기간 내 한 업체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매수를 250매로 제한하였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고성군 인구증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다자녀 세대가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매년 다자녀세대 체험놀이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체험시설은 항상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고, 군민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모와 자녀 모두가 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가구 2자녀 이상 세대 중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세대(고성군 인구증가 시책에 관한 조례 제2조)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