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이장협의회 2022,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개최 직원 및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방문』
[경상뉴스=김용수 기자](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도종국)는 25일 오전 11시 고성공룡세계엑스포행사장을 방문해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온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직접 준비한 영양떡 7상자를 전달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잠석한 전인관 관광지사업소장을 비롯해 조호철 회화면장, 황종욱 엑스포 사무국장, 김영성 엑스포사무국 총무팀장, 김진욱 관광지사업소 관리팀장, 김형숙 해설사, 읍 ‧ 면이장협의회장 등 25명이 참여 했다.
이어서 해설사의 안내로 외국인들로 구성된 거리공연, 한반도 발자국화석관, 공룡화석관을 견학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찬과 읍 ‧ 면 협의회장회의를 가져 ▲2022년 고성군 이장 해외연수 설명회 ▲모범이장 국내연수건을 협의한다.
고성군이장협의회는 고성에서 개최되는 공룡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지난해 900만원 상당의 입장 예매권 구입과 2022년 고성군이장한마음대회 성공개최로 화합을 다지고 또 오랜 기간동안 병고에 시달려온 개천면 나동마을 이장 돕기 운동을 펼쳐 고성군 내 이장들이 십시일반 모급한 500만원 상당의 성금을 전달하여 용기를 심어주는 등 지역사회에 훈훈한 정을 나누어 오고 있다.
특히, 도종국 지회장은『공룡나라 고성에서 공룡세계엑스포가 코로나 이후 개최되는 최대 행사로 당항포 관광지에서“끝나지 않는 모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전국적 대규모행사를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한 엑스포 직원들과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다시 한번 치하한다며 또 다른 모습의 다음 개최 될 엑스포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