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남해군 고현면자원봉사캠프『건강차 만들기』봉사활동

남해군 고현면자원봉사캠프『건강차 만들기』봉사활동

▲남해군 고현면자원봉사캠프『건강차 만들기』봉사활동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경남 남해군 고현면자원봉사캠프(캠프장 우수권)는 지난 24일 고현다락방에서 추석 명절맞이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차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우수권 캠프장과 정상운 캠프지기를 비롯하여 고현면새마을부녀회 김미자 회장 외 4명, 오정숙 고현적십자봉사회장, 정현진 행복더하기봉사회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남해군자원봉사센터 송인필 사무국장 외 직원 2명도 함께해 캠프의 프로그램 활동을 도왔다.

특히, 이날 참여한 단체 중 행복더하기봉사회는 지난 23일 신규 발족하였으며, 경남도립남해대학 원예조경과에 재학 중인 만학도 20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활동을 첫 시작으로 재능기부 및 다양한 나눔활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추기도 했다.

차 종류는 어르신들께 호응도가 높은 ‘가지차’로 정하고 고현적십자봉사회 오정숙 회장의 제조 과정 및 방법 설명에 따라 활동을 진행했다. 주 재료인 가지는 고현면새마을부녀회에서 직접 재배한 것으로 후원하였으며, 완성된 가지차는 간단한 시음회를 가지고 정성스레 포장하여 고현면새마을부녀회를 통해 면내 경로당 10개소에 당일 전달하였다.

우수권 캠프장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온정 가득한 정성까지 함께 전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와 적극 연계하여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