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하이면 덕명마을 개보수식 개최… 주민 화합의 공간으로 재탄생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 하이면 덕명마을은 2026년 6월 20일 덕명마을회관에서 개보수식 행사를 개최하고 새롭게 단장한 마을회관의 준공을 기념했다.
이번 사업은 노후화된 마을회관을 정비하여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됐으며, 군비 약 2억 원을 투입해 내·외부 시설 개선과 편의시설 정비 등을 완료했다.
이날 개보수식에는 마을 주민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 완료를 축하하고, 새롭게 단장된 마을회관이 주민 화합과 소통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했다.

▲고성군 하이면 덕명마을 개보수식 개최… 주민 화합의 공간으로 재탄생
정금주 덕명마을 이장은 “마을회관이 새롭게 단장되어 주민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하이면 관계자는 “이번 마을회관 개보수를 통해 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복지 증진은 물론 공동체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