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공간혁신 교실에 입실한 모습
– 1학년 공간혁신 교실 입실 축하! –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경남 사천시 대방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10월 13일 1학년 학생들은 ‘1학년 공간혁신 교실’ 입실을 시작하였다. 1학년 공간혁신 교실을 구축하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기에 교실이 완공되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보며 그 결실에 모두가 만족하였다.
현재의 1학년 학생들에게 활용 기회를 최대한 주기 위해 사용자 참여 설계 기간을 빠르게 진행하여 여름방학에 공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잠수함 모양의 독서 및 발표 공간, 벽면을 활용한 낙서 보드와 레고 보드, 전면의 깔끔한 수납공간 등의 모습을 갖추었다.
새로운 교실로 첫발을 딛은 1학년 학생들은 기쁨과 감탄을 감추지 못했고, 입실을 축하하는 전교생 및 교직원은 학생들의 이사를 도와주며 1학년 학생들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이에 대한 보답 및 축하의 의미로 감사의 떡을 나누기도 했다.
김현숙 교장은 “교육 공동체가 함께 고민하여 새롭게 구축된 1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더욱 즐겁게 공부하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아가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1학년 이○○ 학생은 “잠수함을 타고 편하게 책도 맘껏 읽고, 이쁜 교실에서 공부하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