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영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영화관 나들이’
– 지역주민 기부를 통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 영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허수은, 민간위원장 이동갑)는 지난 24일 오전 고성읍 CGV 영화관에서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2025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영화관람 나들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영화관람을 통하여 문화 공백을 최소화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시행되었으며, 영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영오면자원봉사회 회원 10여 명이 참여하였고, 영오면에서 딸기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이규원 대표와 신흥마을 주재성 이장이 후원을 하였다.
허수은 공공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위하여 후원을 하신 경남딸기원묘영농조합법인 이규원 대표와 신흥마을 주재성 이장 및 행사 준비에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동갑 민간위원장은 “영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인적·물적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수요에 맞춤형으로 연계하여 지역사회 복지문화 활성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6월 27일에도 한차례 더 영화관람 나들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