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경남 「밀양시 하남읍·상남면 경로잔치」 개최

경남 「밀양시 하남읍·상남면 경로잔치」 개최

▲경남 밀양시 하남청년회가 29일 제9회 하남읍 어르신 한마음 대잔치를 개최했다.

– 하남청년회, 어르신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제9회 경로잔치 열어/상남청년회가 개최한 제25회 경로잔치에 1천여 명 참석 ‘성황’ –

밀양시 하남청년회(회장 서정영)는 29일 밀양동명중·고등학교 해오름관에서 어르신들 900여 명을 모시고 ‘제9회 하남읍 어르신 한마음 대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어르신들은 동명고 댄스공연, 난타공연 관람 후 부녀회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손수 만든 음식과 다과를 드시며 어버이날 기념 축하공연으로 초청가수 공연, 어르신 즉석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겼다.

서정영 회장은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하는 경로잔치를 준비하게 되어 설레고 행복했다”며 “그동안 우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오신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항상 활력 있고 건강한 삶을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손순미 하남읍장은 “지금 이 자리가 평생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희생하며 살아주신 어르신들께 보답하는 뜻깊은 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멋진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청년회는 매년 지역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정비, 대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생필품 및 쌀 등 다양한 먹거리를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솔선수범을 하고 있다.

또한 상남청년회(회장 김종민)와 상남청년회특우회(회장 박목회)는 29일 밀양농협 예림공판장에서 관내 어르신 1,00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호 밀양시장과 조해진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및 시의원과 기관단체장들이 내빈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자리를 마련한 상남청년회, 상남청년회특우회와 주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29일 상남청년회, 상남청년회특우회가 개최한 제25회 경로잔치에서 박일호 밀양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청년회에서 정성스럽게 손수 마련한 음식과 다과를 드시며 초대가수 공연 및 난타공연을 즐겼고 행사가 끝날 때까지 행사장에는 하루 종일 어르신들의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다.

김종민 회장은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던 경로잔치를 4년 만에 열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몇 년 동안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지 못했던 마음의 짐을 내려놓은 기분이다”며 “경로잔치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경로잔치를 통해 어른 공경의 뜻을 되새기고 앞으로 더욱 지극정성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매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