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국가계획에 반드시 반영해야』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국가계획에 반드시 반영해야』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규헌(오른쪽 두번째) 의회운영위원장이 “사천국제공항 승격에 정부가 적극 나서라”는 요지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본회의서 성명서 발표-

[경상뉴스=이경용 기자]경남도의회는 9일 본회의 종료 직후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국가계획 반영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며, 정부가 제7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을 반영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도의회는 성명에서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사천의 글로벌 우주항공거점 도약을 모색하는 현시점에, 정작 사천공항이 국제공항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또 도의회는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관심과 성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범도민 서명운동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뜻을 함께해 줄 것을 간절히 요청했다.

최학범 의장은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 문제는 대한민국의 우주항공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요건이고, 국토 남부권 관광산업 활성화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현재 수립 중인 제7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사천공항의 국제공항 승격 과제를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도의회는 경남도, 관련 시·군과 긴밀히 협력하며 사천공항이 국제공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 등을 향한 지속적인 설득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