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2022. 사천 행복교육 성과나눔마당 개최』

『2022. 사천 행복교육 성과나눔마당 개최』

▲2022. 사천 행복교육 성과나눔 한마당 안내문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시가 함께 행복교육지구 및 행복학교 배움 성과의 장 마련 –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과 사천시청이 함께하는 “2022. 사천 행복교육 성과나눔 한마당”이 오는 11월 12일 토요일 12시부터 사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사천 행복교육 성과나눔 한마당은 사천 행복교육지구 운영 성과와 행복학교 운영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이다.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 4년 차에 접어들고 있는 사천 행복교육지구는 사천시청과 경상남도교육청이 협약을 맺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아이들의 배움을 위한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지정한 지역이다.

또한 사천 관내에는 12개의 행복(맞이학교 포함)학교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보다 민주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복교육 성과나눔 한마당은 행복교육지구의 운영 성과와 행복학교 운영 성과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사천 지역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을 위하여 학교와 지역, 민과 관이 함께 협업하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한 셈이다.

특히 이번 성과나눔 한마당은 사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질서를 유지하며 한꺼번에 체험자가 몰리지 않도록 하여 행사장 내 혼잡도를 완화할 수 있도록 20여 명의 안전요원을 곳곳에 배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와 마을을 잇는 꿈채움 마을교육과정, 꿈채움 자율동아리, 행복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동아리활동, 마을학교를 운영하는 지역민이 중심이 되어 각 마을학교를 알리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을교육과정 체험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우리 전통 놀이의 명맥을 잇는 전통 놀이마당 ‘어울림 놀이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영옥 교육장은 “마을 아이들, 마을교사, 각급 학교와 학교가 우리 지역 곳곳에서 서로 배우며 서로의 성장을 위해 따뜻하고 든든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번 성과나눔 한마당은 이를 여실히 보여주는 배움의 장터이다”라며, “사천시청과 사천교육지원청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