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고성군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풀뿌리민주주의를 향한 걸음 내딛어
–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 및 발대식 개최 –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 대가면(면장 김화진)은 지난 22일 대가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4기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위원 25명이 참석했으며, 김화진 대가면장이 새롭게 구성된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전달했다.
지난해 말 공개모집을 통해 대가면민 25명이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2년 동안 주민 자치 활성화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위촉장 수여 후에는 임원 선출 및 분과 구성, 제4기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임원 선출을 통해 위원장에는 허윤도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김찬식 위원이, 감사에는 황판석 위원이, 간사에는 김향자 위원이, 자치분과장에는 정종선 위원이, 문화분과장에는 박치갑 위원이, 복지분과장에는 김형규 위원이 선출되었다.
신임 허윤도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합심해 대가면 발전과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화진 대가면장은 “제4기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살기 좋은 대가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가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17년 출범했으며,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및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주민 자치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