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국 고성군지회장 (앞줄 완쪽 두번째).
-참석기관단체 업무협조사항 전달 및 이장 국내선진지 견학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3개소 방문키로-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사)전국이통장연합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도종국)는 7월 20일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주제관실에서 2023년도 3/4분기 정례회를 개최했다.
김재수 고성소방서장, 강을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고성사무소장, 여창호 고성군 행정복지국장, 전인관 관광지사업소장, 장장수 한국농어촌공사 농지관리부장, 읍·면 협의회장,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3/4분기 정례회를 개최하고, 포스코 광양제철소 견학 등 3개 안건을 가결했다.
이 날 정례회의에서는 △참석기관 단체의 업무협조사항 전달 △2023년 고성군이장협의회 국내 선진지 견학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여수엑스포 세계박람회장 방문 확정 △3개 군정홍보사항 전달 △기타 토의 사항 등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고성소방서에서 읍·면 이장협의회장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 방법 교육도 같이 진행했으며 강을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고성사무소장은 직접 농어촌 경영체 등록 및 직불금 관련 설명이 있었고, 장장수 농지관리부장은 농지은행사업 관련 경영회생 지원사업, 농지연금사업 등 협조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고성군은 △2023 영현면 촌스런 축제 개최 안내 및 방문 홍보 △ 2023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 개최 △202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등 군정홍보사항을 전달하고 고성군이장협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2023년 고성군이장협의회 3/4분기 정례회 개최
여창호 행정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성군이장협의회 회장님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오늘도 고성군은 발전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행정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종국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중한 업무에도 불구하고,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 편익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고성군 265명 이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장님들의 사기진작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