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사천소방서, 아파트 지하주차장 차량화재 「한 시민이 옥내소화전으로 초기 진화」

사천소방서, 아파트 지하주차장 차량화재 「한 시민이 옥내소화전으로 초기 진화」

▲아파트 지하주차장 차량화재 한 시민이 옥내소화전으로 초기 진화한 광경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소방서(서장 서석기)는 지난 15일 17시경 사천시 정동면 소재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를 주민이 발견하여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옥내소화전을 사용해 초기 진화했다고 밝혔다.

최초 화재는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K7 차량에서 시작되었다. 최초 발견자인 아파트 주민 김모씨(한국항공우주산업 직원)이 연기가 자욱한 현장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지하주차장 내 설치된 옥내소화전을 사용하여 진화 했다.

김모씨는 2021년 8월 천안의 모 아파트 지하주차장 출장세차 차량 화재처럼,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떠올려 초기에 화재 진화를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아파트 소방 안전관리자인 서모씨도 소화기를 사용해 진화를 도운 것으로 전해졌다.

최초 발견자 김모씨는 “평소 소방서에서 실시했던 옥내소화전 사용 교육과 소방 훈련 덕분에 신속하게 화재 진화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소방 당국은 펌프차 2대 등 장비 3대와 인력 11명을 동원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