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상 화 국회의원 후보(무소속 사천시·남해군·하동군)
■입장표명문 전문
사천시․남해군․하동군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 최상화선거사무소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천남해하동 시·군민 여러분 사천남해하동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 최상화입니다.
무소속인 저는 선관위 법정 TV토론회에 참석하려면 양당의 동의를 받아야만 참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야당 후보는 동의를 했지만 여당 후보인 서천호 후보는 동의를 거부했습니다.
무엇이 두려워 동의를 거부하는 것입니까?
TV토론회에서 저를 회피하려는 정확한 이유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민주주의의 핵심은 토론입니다.
유권자 여러분은 모든 후보의 비전과 정책을 비교하고 검토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천호 후보는 법정 토론회 동의을 거부함으로써, 국민의 알 권리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와 함께, 최근 선거벽보와 공직 후보자 정보공개에 기재된 학력 사항의 허위 기재 문제를 지적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 문제에 경남도선관위에 정식으로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정보의 정확성과 투명성은 선거의 기본입니다. 후보자 정보 공개자료와 벽보의 학력 사항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만약 이것이 허위 기재에 해당하고, 또 다른 불순한 의도가 확인된다면 서천호 후보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29일 하동경찰서 앞에서 열린 서천호 후보 출정식에서 선관위에 등록되지 않은 자원봉사자가 선거운동복을 입고 운동한 것이 하동 언론사 기자에게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남해 연락소에서 옷을 무상으로 받아왔다는 기자의 취재가 있었다고 하는데 만약, 이 불법 선거운동이 사실이라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저 최상화는 앞으로도 이 모든 의혹과 불법선거 문제에 대해 단호하고 강력한 태도로 임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4. 1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 최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