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 개최
– 보육교직원 격려와 재충전의 시간-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2월 19일 고성군 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025년 고성군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공숙남)가 주최하고, 고성군이 후원하였으며, 보육교직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교직원들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과 보육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고성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장주현 교사를 포함한 우수 보육교직원 6명에게 보육 유공자 표창이 수여함으로써 보육교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였다. 또한 바이올린과 밴드 공연 등 관람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소영 교육청소년과장은 “보육교직원들의 헌신과 열정 덕분에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성장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보육교직원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육인들이 아이들을 돌보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순간이 있었다. 고성군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로 보육교직원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성금 110만 원을 고성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공숙남 회장은 “이번 기탁이 우리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보육교직원들이 하나 되어 작은 정성으로 모은 만큼,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이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