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동정]이상근 고성군수, 작은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강 열어

[동정]이상근 고성군수, 작은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강 열어

▲이상근 고성군수, 작은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특강 열어
– 지역 문화유산 관련 대흥초 3학년 학생들과 열띤 토론 –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12일 대가면 대흥초등학교를 방문해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해 학생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흥초등학교 3학년 16명의 학생들이 ‘우리 고장 보물 탐험대‘를 주제로 갈천서원, 내산리 고분군 등 여러 문화유적을 답사하고 느낀 점을 발표하며, 이상근 군수에게 질의·답변하는 등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닌 학생들과의 상호 소통적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은 유적지 안내판 쉬운 말로 고치기, 건물 안내도 설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안과 직접 제작한 고성군 문화유산 홍보 광고물과 동영상을 활용한 질문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어린 학생들의 우리 고장 문화유산에 대한 순수한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지역 문화유산 보존과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고성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21개교에 소규모 학교 통학버스 지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배치 등의 교육경비를 지원하며 관내 학생들의 교육 복지 확대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