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문화/교육/공연/스포츠문화한국미술의 다양성 알리는『2023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개최

한국미술의 다양성 알리는『2023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개최

▲(주)아트코리아방송,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김한정 회장

[경상뉴스=김관수 기자]미술작가에게 전시와 매체를 통해 작품을 홍보하고 현재 한국미술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2023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이 지난 26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서 진행 중에 있다. 문화예술 전문 매체인 (주)아트코리아방송(회장 김한정)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가 주최하며, 총 40여 점이 접수 되어 신진작가와 기성작가들이 최신작을 선보이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서양화가 가장 많은 작품수로 출품 되었으며 대상 김수열 갤러리스트상에는 남궁해빈 작가의 “한복” 작품이 선정 되었다.

▲2023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주)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는 12년 동안 문화예술인을 지원하고 기업과 연결시켜 작가들의 창작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방송단체로 대한민국의 작가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초석을 마련해 주고자 “아트코리아미술대전” 공모를 실시하게 되었다. 현재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는 K-콘텐츠에 한국미술 분야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알리며 세계 미술시장에 접근하기 위해 국제화를 준비하고 있다.

▲2023 제2회 아트코리아미술대전 개막식

개성과 독창성을 가진 참신한 작품이 대거 참여하여 한국미술의 힘을 체험할 수 있고, 작가와 관람객이 작품을 매개체로 평가하고 숨겨진 메시지를 이야기하는 교류의 시간이 전시기간 동안 진행 된다. 이번 전시에는 개성 있는 작가를 발굴하여 한국작가가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하고 작품 선정에 심사위원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주)아트코리아방송에서는 수년간 축적된 유무형의 방송 문화 인프라를 활용하여 작가를 알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으며, 개인 전시기록물로 제작하여 해외 홍보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전시회 포스터

미술대전을 주최하는 (주)아트코리아방송과 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김한정 회장은 “공정한 심사로 실력 있는 작가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창작활동에 동기부여가 되고 우수한 작품이 국내외 아트페어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트코리아 최우수상에는 이임수 작가, 인사아트프라자상 이진영 작가, G-ART 미술상 이은경 작가가 수상하고 작품으로 관람객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미술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출범한 아트코리아미술대전은 예술적 역량을 갖춘 작가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권위 있는 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