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창원레포츠파크 업무협약 체결식 및 그림 전시회 실시
[경상뉴스=박영환 기자]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종대)과 창원레포츠파크(이사장 직무대행 홍명표)는 창원특례시 아동들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상호 신뢰와 우호협력을 바탕으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업무 조율 및 협조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1일 협약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아동 권리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하여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사업 및 세부 실천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창원레포츠파크에서‘아동학대 인식개선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동학대의 5가지 유형: 50가지 현실’은 아동학대의 5가지 유형을 주제로한 그림 작품을 50점 전시함으로써 창원시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개최되었다.
홍남표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간담회 및 아동학대인식개선 그림전시회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학대의 유형 및 심각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아동학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등)에 의거하여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이며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 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 치료, 교육 및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업무 협약 및 그림전시전 문의는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055-713-139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