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주민참여예산 사천지역추진단 협의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천지역추진단 협의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천지역추진단 협의회 개최
󰡐주민예산제도 활성화 다짐󰡑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16일 사천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제2기 주민참여예산 사천지역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경남교육청의 예산편성과정에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서 무엇보다 민주성·책임성·투명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업공모제안, 설문조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중 참여 가능하다.

제2기 사천지역추진단은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교직원등으로 위원 6명이 구성됐으며, 2024년 6월까지 주민참여예산제도 홍보, 제안공모 사업 발굴 등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추진단의 기능, 주민참여제안사업 공모방법등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추진단의 역할 및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주민참여예산 의 적극적인 참여 방안에 대하여 컨설턴터와 함께 서로 의견을 교환했으며, 사천지역등에 실효성 있는 제안사업 발굴로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지를 다졌다.

이둘이 행정지원과장은 “사천 주민참여예산 지역추진단에서 실현가능한 공모사업 발굴로 교육예산에 반영되어 주민과 함께 가꾸어 가는 경남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