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2개 단체회원, 역대 회장 등 250여 명 참여/여성단체활동 우수회원 13명 격려 표창, 명랑운동회 등 화합의 장-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외숙)는 6월 17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2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5회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최외숙)가 주최한 한마음체육대회는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고성군 여성단체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하였다.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경상남도의회 백수명, 허동원 의원, 고성군의회 우정욱 부의장과 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 및 회원, 고문, 일반 참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소속 단체 기 입장 △ 기념식(유공자 표창, 선수대표 선서 등) △명랑운동회 △화합의 장 등으로 진행되었다.
최외숙 회장은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촉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의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 행사를 통해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제5회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
이상근 군수는 “평소 지역사회 자원봉사 뿐만 아니라 연일 계속되는 행사장 곳곳에 자원봉사자로 적극적으로 노력 봉사하고 계신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활성화를 더욱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문화가족 김치나눔 △결혼이주여성 멘토멘티 결연 △이웃사랑 떡국 나눔 △양성평등주간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아이언맨 70.3 고성 대회,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등 각종 행사도우미 등 지역사회 참여와 사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