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와룡팔각회 제7·8대 회장단 및 여성팔각회 30·31대 연임회장 이취임식 모습.
[경상뉴스=이경용 기자]삼천포와룡팔각회 제7대 배종포 회장이 이임하고 제8대 박영환 신임회장이, 여성팔각회는 김진숙 회장이 제30·31대 연임회장으로 각각 취임했다.
삼천포와룡팔각회와 삼천포여성팔각회는 18일 오후 6시 삼천포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이·취임식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대한민국팔각회 경남지구 문성호 총재를 비롯해 서천호 국회의원·박동식 사천시장·김규헌 사천시의회 의장·팔각회원 및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배종포 이임회장은 “저의 임기동안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에 감사하며 이제 평회원으로 돌아가 회원들의 화합과 삼천포팔각회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 회원 여러분이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삼천포와룡팔각회의 무궁한 발전 기원과 함께 이임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18일 삼천포와룡팔각회 제8대 박영환 신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영환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삼천포와룡팔각회가 지향하는 ‘자유수호와 세계평화’ 그리고 평화적 통일 취지에 맞추어 신조와 강령을 기반으로 더욱 성장시키겠다 “며 ”상호 존경과 신조로서 상부상조하며, 우의를 돈독히 하고, 시기와 분파를 지양하고 선량한 시민으로 대동 단결해 나가겠다 “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삼천포팔각회의 한 회원으로서 경제 문화 사회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국가 발전에 공헌하는 회원이 되겠으며 어려운 현실에서 회원들의 적극적이고 단결된 힘이 하나로 모일 때 우리 삼천포와룡팔각회의 힘찬 미래가 밝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18일 삼천포여성팔각회 제30·31대 김진숙 연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진숙 연임회장은 “여성팔각회장 연임을 허락해 주신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 상호 간의 친목과 우의를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팔각인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여성팔각회장 연일임을 허락해 주신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며 “회원 상호 간의 친목과 우의를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팔각인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30대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날로 성장하는 우리의 국력과 함께 열정과 진실이 넘친 삼천포여성팔각회를 통해 많은 것을 습득(習得)해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영광의 회원수상자 얼굴들
이·취임식 전 시상식에서 박영환 신임회장이 이임하는 배종포 이임회장에게 재직기념패를 수여했으며, 안기동 회원은 우수회원상·노양원 회원은 지구총재표창·손금윤 회원은 국회의원상·정태수 회원은 사천시장상·김용주 회원은 사천시의회의장상·장동식 회원은 사천경찰서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여성회원 수상자로는 정옥순 회원은 지구총재표창·양영희 회원은 국회의원상·이막녀 회원은 사천시장상·오송자 회원은 사천시의회의장상·박복미 회원은 사천경찰서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영광의 여성회원 수상자 얼굴들
이날 정도근 삼천포수협장은 북한이탈주민 4명에게 각 5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그리고 삼천포와룡팔각회 신입회원으로는 백광부(사천시립도서관)·신현수(수산업)·김상진(대성자동차매매상사)씨 3명이 입회했다.
한편 대한민국 팔각회는 5개 지구(1)(부산·경남·서울·경기·울산)아 86개의 단위회 및 해외(태국)에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여 회원들은 팔각회의 세계평화·자유수호·사회봉사라는 3대 이념을 위한 헌신적인 전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천포와룡팔각회 및 삼천포여성팔각회 전체회원들의 단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