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사천YWCA, 가정의 달 5월, 사천시 관내 11개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사천YWCA, 가정의 달 5월, 사천시 관내 11개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 개최

▲사천YWCA보라데이캠페인사진

[경상뉴스=김관수 기자]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소장 서은경)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유관기관 단체와 함께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관기관 및 단체는 ▲사천경찰서▲사천시청▲사천교육지원청▲사천시가족센터▲사천시장애인보호작업장▲사천YWCA▲사천시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사천시여성단체협의회▲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사천여성회 등 11개 기관 70여 명이 함께하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5월 17일 16시 삼천포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구성하고 진행했다. 가정폭력 OX퀴즈 대회를 통해 가정폭력에 대해 잘 몰랐던 부분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가정폭력 근절 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참석자들은 가정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거리 행진을 하며 “매월 8일은 ‘보라데이’”,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 “사소한 가정폭력은 없습니다!” 등의 구호를 외치고 현수막과 피켓으로 거리를 채워 폭력 없는 세상 안전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사천YWCA보라데이캠페인사진

캠페인을 개최한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소장 서은경은 “캠페인을 통해 참여 기관들이 가정폭력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하고, 서로 협력하여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라며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며,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한편,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지역 내 여성폭력피해자들을 통합지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 가능하며, 긴급 피해자 상담은 24시간 지원하고 있다.
(전화 055-834-1253 / 긴급전화 010-6866-1253)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