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데이캠페인 모습.
[경상뉴스=박영환 대기자]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소장 서은경)는 2023년 5월 9일 삼천포 일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폭력근절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합동 캠페인은 지역 안전망 구축을 통해 폭력없는 세상 안전한 사천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천경찰서▲사천시청▲사천교육지원청▲사천시장애인보호작업장▲사천지역자활센터▲사천여성회▲사천여시여성단체협의회▲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사천시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사천YWCA 등 총 13개기관 7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폭력없는 세상 안전한 사천시’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보라데이캠페인 모습.
서은경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장은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 차원의 돌봄 역할과 기능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지 않고,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가정폭력과 성폭력 상담 기능을 갖춘 통합상담소이며, 피해자 상담과 의료·법률지원, 24시간 긴급보호, 폭력방지 사업 등 여성·가족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