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실무원 집합연수 실시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실무원 하계 연수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경상남도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8월 5일 (금) 사천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실무원을 대상으로 하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특수교육실무원 연수에서는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장애 학생 학습 및 생활지도 지원방안’이란 주제로 밀양 아리솔학교 장현일 교사를 초빙하여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학습지원 및 생활지도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는 설명이 이루어졌다.
또한 특수교육실무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특수교육실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육실무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집합 연수가 이루어지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어 알찬 연수였다.”,“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수를 준비한 담당자는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자들을 바로 옆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실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일어나는 어려움 및 좋은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사천 특수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