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김영옥 교육장의 체육대회 참가 학생 선수 격려 모습’
-김영옥 교육장, 장애학생 체육대회 참가 학생 격려-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김영옥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4일 제7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가 열리는 창원 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을 방문해 대회 참가 중인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 체육대회 지원계획을 세워 학생과 인솔교사들을 위한 차량지원과 안전보험에 가입하였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안전 지원을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들도 함께하였다.
김 교육장은 학생과 인솔 교사들에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대회에 참여하도록 당부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리는 체육대회이고,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연습을 하지 못하는 등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승패와 상관없이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 정신을 가지는 행복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4일 하루 동안 창원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7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는 창원 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 외 총 7개의 경기장에서 진행되었으면 15개 시군, 101개 학교 16종목에 선수와 인솔 교사 등 805명이 참가하였다. 사천교육지원청에서는 4개 종목 선수 11명과 인솔 교사 등 총 23명이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