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상급학교 진학설명회 모습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자 상급학교 진학설명회 실시-
[경상뉴스=조정환 기자]경상남도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8월 17일 (수) 사천교육지원청 채움늘에서 2023년도 상급학교 진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급학교 진학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본 설명회는 2023학년도 유·초·중학교 진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에게 상급학교 진학 관련 선정·배치 절차를 안내하고, 새로운 교육환경 및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선정·배치 절차 및 학교급별 특수학급 운영을 안내하고, 선배 학부모의 사례 나눔 시간을 가졌다. 특수학급 운영은 학교급별 특수교사가 특수교육 현장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님들의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또한 상급학교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선배 학부모의 사례 나눔을 통해 학부모들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멘토-멘티 연결망을 구축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내년도 상급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나니 마음이 조금 놓인다.”, “선배 학부모의 사례를 들으니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고, 여러 학부모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많이 생기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이 고민을 털어놓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여 학부모님과 함께 소통하며 나아가는 사천 특수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