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사천교육지원청, 내 고장 학교 다니기!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나섭니다.

사천교육지원청, 내 고장 학교 다니기!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나섭니다.

▲사천교육지원청, 내 고장 학교 다니기!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나섭니다.
– 사천 관내 고교연합 고입진학설명회 실시 –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11월 3일 사천여자중학교에서 관내 8개 고등학교 진학담당교사 및 고교생 대표 등 20여 명과 사천여자중학교 3학년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내 고장 학교의 우수성을 알고, 각 학교의 진학 정보를 공유하는 고입진학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고입진학설명회는 사천시와 사천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내 고장 학교 다니기’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서 우리 고장 고등학교의 우수성과 각 고등학교의 강점을 홍보함으로써 지역인적 자원 활용과 학생의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진학교육 실시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4일 마이스터고 설명회를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관내 고교연합단에서 전 중학교를 순회하며 각 학교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천지역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 지원 설명회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진학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가고 싶은 학교의 정보들을 선배와 선생님으로부터 직접 듣고,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 고장의 학교에 대하여 상세히 알게 되어 우리 사천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학교와 지역에 애정을 가지고 우리 고장의 상급학교에 진학함으로써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