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경남 창녕군, 혈액수급 극복을 위한 새해 첫 헌혈 실시!

경남 창녕군, 혈액수급 극복을 위한 새해 첫 헌혈 실시!

▲경남 창녕군, 캠페인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군청 광장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극복 헌혈 동참 =

[경상뉴스=이계원 기자]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에 따른 혈액보유량 감소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새해 첫 번째 사랑의 나눔 헌혈행사와 불법 마약류퇴치·약물 오남용 예방캠페인을 16일 군청 광장에서 실시했다.

헌혈 참여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의 군 공직자와 지역 주민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 헌혈에 동참했다.

또한 헌혈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헌혈은 생명을 나누는 동시에 본인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혈액검사 10여 종) 좋은 기회이다. 또한 헌혈증서는 헌혈자가 수혈이 필요한 경우 수혈 비용을 공제받을 수 있고, 질환이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혈액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다.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은 “헌혈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 운동에 참여해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은 매년 공무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헌혈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2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