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경남 고성군,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경남 고성군,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경남 고성군,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2월 27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하진복 세무사, 김진옥 세무사, 김동현 세무사를 ‘제5기 고성군 마을세무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제5기 마을세무사의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며, 이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에게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2016년부터 실시해온 제도로, 평소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영세사업자, 소상공인 등이 국세와 지방세, 지방세 불복청구 등 어렵고 복잡한 세금 고민을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군민은 전화, 팩스 및 전자 우편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세무사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단 각종 신고서 작성 대행과 신고 대행은 포함되지 않으며 일정 금액의 재산 보유자 등은 상담이 제한된다.

마을세무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재무과(☏055-670-22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석 재무과장은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 문제로 불편을 겪는 군민들이 마을 세무사 제도를 통해 조금이나마 세금 고민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