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제10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 군민을 힘나게 하는 복지, 함께하는 동행 스타트/더 두텁고, 촘촘한 지역사회의 복지 안전울타리 역할 할것-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18일 제10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은 제9기 박영숙 민간위원장에 감사패 수여와 제10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에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에는 고성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성진 회장이, 부위원장에는 고성시니어클럽 정미향 관장이 선출됐으며, 제10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인 이상근 군수와 김성진 민간위원장을 포함해 사회보장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33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들은 2년간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사회보장급여의 제공에 관한 사항 등 군민들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관계기관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김성진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더욱 열심히 민과 관의 가교적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며 “협의체 위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든든한 사회복지 안전울타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복지정책에 반영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