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헤드라인경남 고성군, 「대외협력관 위촉식」 개최

경남 고성군, 「대외협력관 위촉식」 개최

▲시계방향 백찬문 · 임왕건 · 이상근 · 박경대 · 이래호씨.
– 4명 전문가로 구성, 향후 특색있는 지역개발 사업 추진 기대-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7월 5일 열린회의실에서 ‘고성군 대외협력관 위촉식’을 개최했다.

고성군이 올해 처음 시행하는 대외협력관 제도는 행정, 문화·체육·관광, 농·수·축산, 마케팅 등 여러 분야의 민간 전문가들을 영입해 군의 주요 현안 과제 해결 등 대외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제도로 임기 1년의 무보수 명예직으로 우리 군에서는 4명이 활동한다.

이번에 위촉된 대외협력관인 창원시장애인체육회 임왕건 회장은 창원시 관광진흥위원으로 활동했고,󰡐경상남도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방안󰡑에 대한 연구 과제와 세계 관광의 날 표창을 수상한 관광 분야 전문가로 현안 과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박경대 강사는 오랜 행정 경험과 수산 관련 지식으로 국도비 확보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경남 고성군, 대외협력관 위촉식

또한 고성군 새마을운동 고성군지회 백찬문 회장은 전국 도 단위 대회를 다수 유치한 체육 분야 전문가로 각종 대회 유치를 통해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 줄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차이나로컨벤션 이래호 대표는 한중수교 이후 중국에 파견된 1세대 중국 전문가로 마케팅 전문가의 강점을 살려 국제교류 사항에 대해 주요한 조언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외협력관의 새로운 에너지를 받아 우리 군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며 “대외협력관의 다양한 경험과 선견지명이 풍요로운 고성을 만들어 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