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경남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5월 가정의달 맞이 온기담은 행복꾸러미 전달

경남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5월 가정의달 맞이 온기담은 행복꾸러미 전달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5월 가정의달 맞이 온기담은 행복꾸러미 전달
– 고성군 지역의 결혼이주여성 식료품꾸러미 20세대, 지역아동센터 154명 학용품꾸러미로 나눔 실천 –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에서 운영 중인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회장 김도명)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에 걸쳐 가정의달을 맞아 온기담은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가족봉사단 회원 30명이 참여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과 함께하는 온기나눔을 실천하고자 진행되었으며, △베트남과 필리핀 식료품 △안전가위, 풀, 연필 등의 학용품을 각각 꾸러미로 만들어 관내 결혼이주여성과 지역아동센터 이용자 등 174명에게 전달해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특히, 봉사단은 식료품을 직접 전하면서 결혼이주여성들의 안부를 실피고 고충을 들어주는 활동을 병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가정의달을 맞아 가족봉사단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온기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누美가족봉사단은 지역 내 2인 이상의 가족으로 구성됐으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다음달에는 농번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농장을 방문하여 농장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