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주민자치회, 주민자치 벤치마킹을 위한 고성읍주민자치회 방문
[경상뉴스=김용수 대기자]지난 20일 고성읍주민자치회(회장 전광열)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주민자치회(회장 윤영배)가 고성읍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주민자치회 위원 15명과 거진읍장 외 인솔 공무원 2명 등 총 18명이 방문하였으며, 전광열 고성읍주민자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고성읍주민자치회 김민정 사무국장이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에서 고성읍주민자치회가 2024년 추진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유하며 고성읍주민자치회의 활동 방향을 알렸고, 거진읍주민자치회의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며 각 지역의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전광열 고성읍주민자치회 회장은 “멀리서 귀한 시간 내어 고성읍을 방문해준 거진읍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 자치를 통한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계속해서 주민자치 활동 방향과 좋은 사업들을 거진읍주민자치회와 공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옥 고성읍장은 “우리 고성읍주민자치회와 거진읍주민자치회 간의 활발한 사업 공유 및 발전 방향 논의 등을 통하여 각 지역의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고성읍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