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해군 새마을지도자 대회’개최
– 새마을 유공자 포상 및 환경사랑 남해사랑 퍼포먼스 –
[경상뉴스=이경용 기자]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회장 정철)는 20일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정철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장을 비롯한 600여명의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와 주요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남해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읍면 새마을지도자가 모두 참석하여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남해군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생명‧평화‧공동체운동’에 대한 구체적 실천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명운동에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기후위기 극복 의지를 집결시키고자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자리한 내빈들이 합심하여 ‘환경사랑 남해사랑’ 이 적힌 푸른 우산을 펼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정철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작년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대회를 축소하면서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남해군 새마을지도자들이 모두 참석하는 대회가 되기를 소망하였는데 관내 전체 새마을지도자들을 모시고 남해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일상이 회복된 현장에서 탄소중립 사회에 앞장서며 더불어 사는 건강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는 2022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문제해결에 앞장서 공동체 정신 회복을 위해 남해군의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명운동에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생활 속 실천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남해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환경사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2022년 남해군 전 지역에서 묵묵히 봉사의 소임을 다하며 새마을운동에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에 대한 표창 내역은 다음과 같다. ▶국무총리표창 김태신(남해읍협의회장) ▶행정안전부장관표창 송숙경(이동면부녀회장) ▶도지사표창 한수찬(삼동면협의회장)/장명화(창선면협의회장)/이귀아(미조면문고) ▶중앙회장표창 김성주(고현면협의회장)/강경순(남면부녀회장)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표창 서철세(미조면협의회) ▶새마을문고경상남도지부회장상 등대지기작은도서관(미조면) ▶남해군수표창 류원화(남해읍)/박채두(이동면)/왕두찬(상주면)/김정숙(삼
동면)/곽환효(미조면)/신영순(남면)/류정순(서면)/류채엽(고현면)/류정희(설천면)/
서석완(창선면)/박은경(서면문고)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장표창 엄선지(남해
읍)/강명아(이동면)/김수점(상주면)/홍장표(삼동면)/고영순(미조면)/하병현(남면)/
곽대성(서면)/박동석(고현면)/정재현(설천면)/조영임(창선면)/유영순(삼동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