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정치/사회/경제정치서천호(사천·남해·하동)국회의원,「원칙과 상식의 정치」의정보고회

서천호(사천·남해·하동)국회의원,「원칙과 상식의 정치」의정보고회

▲서천호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지난해 의정 성과 공유… 신동욱 최고위원 특별강연-

[경상뉴스=김영수 기자] 국민의힘 서천호(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이 24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원칙과 상식의 정치! 성과와 과제 서천호가 답하다’를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는 국민의힘 신동욱(서초을) 최고위원과 박동식 사천시장, 장충남 남해군수, 하승철 하동군수, 도·시·군의원, 당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송언석 원내대표, 주호영 국회부의장, 정희용 사무총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등은 영상을 통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서 의원은 지난해 의정 성과로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발의, 하동 LNG 복합발전소 건설 확정(1조 3000억 규모), 사촌·하동지역 배수개선 사업비 198억 원 확보, 남해안 섬 연결(아일랜드 하이웨이) 해상 고속국도 승격 확정, 사천우주항공 캠퍼스 개교, 하동 산불·폭우 피해 극복을 위한 특별재난지역 지정’ 등을 꼽았다.

특히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2127억 원과 특별교부세 62억 원을 확보했으며 대표발의 46건, 공동발의 1111건 등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과 농어민 권익보호에 앞장섰다.

당내에서는 전략기획부총장,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분과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재해대책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전국 민생현장 곳곳을 누볐다.

▲‘실천하는 정치, 승리하는 정치’ 피켓 퍼포먼스.

이러한 의정 활동을 바탕으로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25 헌정대상 수상,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성과를 거뒀다.

서천호 의원은 “지난 한 해는 정치·사회적 격동의 시간이자 혼란의 시간이었다. 자연환경 역시 폭우, 산불, 해양 쓰레기 등 어느 하나 주민들의 생활을 편하게 한 일이 없다”며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과 당원의 뜨거운 성원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특별강연에 나선 신동욱 최고위원은 “사천·남해·하동은 대한민국 남해안이 세계로 가는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지방선거는 서 의원이 일을 잘할 수 있도록 꼭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천호 국회의원과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