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Home경남종합사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중3부장교사 연수

사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중3부장교사 연수

▲사천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중3부장교사 연수
– 사천,남해지역 중3부장교사 고교학점제 대비 정책이해 연수-

[경상뉴스=조정환 기자]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11월 22일(화) 한려해상국립공원 사무소 1층 대회의실에서 사천,남해지역 중학교 3학년 교사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교학점제 도입 대비 정책이해 및 변화하는 교육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고교학점제 연수는 현재 고교학점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진주제일여자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교사(김현태)가 강의를 맡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학년말 시기를 활용하여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자료 및 방안을 제시,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달라지는 교육과정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편, 사천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거점교육지원청(사천,진주,남해,하동)으로서 이번 사천,남해 연수에 이어 진주,하동지역 중학교 3학년 교사 연수(11월 25일)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천권역 학부모 정책설명회, 사천권역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 사천권역 지역사회 연계 협약 체결을 통한 인력풀 조성, 초6학년 고교학점제 진로캠프, 클러스터별 정기 협의회, 온라인교실 구축 컨설팅 등을 추진함으로써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교에 돌아가서 우리 학생들에게 상세히 안내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영옥 교육장은 “사천권역의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안정적으로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side_ad

인기뉴스